본문 바로가기

Golden City of El Dorado


Exchange Server/지식 자료 창고

XADM: Microsoft Exchange 사서함 병합 프로그램(Exmerge.exe) 정보

요약

Microsoft Exchange 사서함 병합 프로그램(Exmerge.exe)을 사용하면 Exchange Server 관리자가 Exchange Server 컴퓨터의 사서함에서 데이터를 추출한 다음 Exchange Server를 실행 중인 다른 컴퓨터의 같은 사서함으로 병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Exchange Server 4.0, 5.0 및 5.5 버전은 Microsoft BackOffice Resource Kit, Second Edition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Exmerge의 Exchange 2000 Server 버전은 Exchange 2000 Server CD의 Support\Utils\I386\Exmerge 폴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Exmerge 유틸리티를 실행하려면 CD에서 서버 하드 드라이브의 ExchSrvr\Bin 폴더로 Exmerge.exe 파일과 Exmerge.ini 파일을 복사한 다음 이 위치에서 .exe 파일을 실행해야 합니다.

Exmerge.exe는 원본 서버의 데이터를 개인 폴더 파일(PST)로 복사한 후 이 데이터를 대상 서버의 사서함으로 병합합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1단계 및 2단계 작동 모드가 있습니다.

1단계 모드에서 이 프로그램은 원본 사서함의 데이터를 PST 파일로 복사한 후 대상 서버에 있는 동일한 사서함으로 병합합니다. 이 경우 대상 서버에 있는 사서함의 이름과 컨테이너 경로가 동일해야 합니다. 대상 서버에 있는 사서함의 DN(고유 이름)은 원본 서버 사서함의 DN에 있는 조직 및 사이트 이름을 대상 서버의 조직 및 사이트 이름으로 교체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2단계 모드에서는 데이터를 PST 파일에 복사하거나 PST 파일의 데이터를 서버로 병합할 수만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려면 Exchange Service 계정을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 NT에 로그온해야 합니다. 로그온할 수 없으면 현재 Windows NT 계정은 병합하기 위해 선택한 모든 사서함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C:\Exmerge.log라는 로그 파일을 만들어 작동 중 발생한 모든 오류를 기록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Exchange Server 4.0, 5.0 및 5.5 버전은 Windows NT Server 4.0 이상에서만 실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Exchange 2000 Server 버전은 Microsoft Windows 2000 Server 이상에서만 실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Microsoft Outlook 클라이언트 및 Microsoft Exchange 관리자 프로그램이 Exmerge.exe 실행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Exchange 서버에는 Outlook을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66418 (http://support.microsoft.com/kb/266418/) Exchange 2000 Server 구성 요소와 Outlook을 같은 컴퓨터에 설치할 수 없다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Windows NT 탐색기에서 Exmerge.exe 프로그램을 두 번 누릅니다.

이 버전의 Exmerge.exe에서는 사용자 폴더와 메시지만 병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받은 편지함 규칙, 양식, Schedule+ 데이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Exmerge.exe는 Outlook 일정 및 연락처를 병합할 수 있습니다.

복사된 메시지는 자신의 단일 인스턴스 저장소를 손실하기 때문에 Exchange 개인 정보 저장소의 크기가 아주 커지게 됩니다.

위로 가기

추가 정보

정보 저장소가 시작되지 않을 때 Exmerge.exe를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참고 프로덕션 서버를 SERVERP로, 다른 테스트 서버를 SERVERT로 가정합니다.
1. Exchsrvr\Mdbdata 디렉터리에 있는 모든 파일을 이동하여 비어 있는 새로운 정보 저장소를 SERVERP에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정보 저장소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이전의 정보 저장소를 SERVERT에 복원 또는 복구합니다.
3. SERVERP에서 정보 저장소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4. SERVERT에서 정보 저장소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5. SERVERT에서 Exchsrvr\Mdbdata 디렉터리의 이름을 Mdbdata.old로 바꿉니다.
6. SERVERT에서 Exchsrvr\Mdbdata라는 새 디렉터리를 만듭니다.
7. SERVERP에서 Exchsrvr\Mdbdata 디렉터리의 이름을 Mdbdata.new로 바꿉니다.
8. SERVERP에서 Exchsrvr\Mdbdata라는 새 디렉터리를 만듭니다.
9. SERVERP에서 Exchsrvr\Mdbdata.new 디렉터리에 있는 Priv.edb와 Pub.edb 파일을 SERVERT에 있는 Exchsrvr\Mdbdata 디렉터리로 복사합니다.
10. SERVERT에서 Exchsrvr\Mdbdata.old 디렉터리에 있는 Priv.edb와 Pub.edb 파일을 SERVERP의 Exchsrvr\Mdbdata 디렉터리로 복사합니다. 두 서버에서 Priv.edb와 Pub.edb 파일이 교환됩니다.
11. SERVERP에서 Isinteg -patch를 실행합니다.
12. SERVERT에서 Isinteg -patch를 실행합니다.
13. Exmerg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SERVERT의 모든 데이터를 SERVERP로 병합합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서버에 있는 사서함을 사용할 수 없으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서버 이름을 확인합니다.
2. 조직 및 사이트 이름을 확인합니다.
3. 디렉터리와 정보 저장소가 서버에서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Exmerge 프로그램은 정보 저장소에서 사서함 크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서함 목록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때로 Exchange Server 컴퓨터에 있는 모든 사서함이 표시된 목록에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로그온된 적이 없는 사서함에는 Information Store 개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서함은 발견할 수 없습니다. Exchange Server 관리자 프로그램에서 개인 정보 저장소의 사서함 리소스를 볼 때도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처리하는 방법은 Exchange 클라이언트에 로그온하여 이 서버에 있는 모든 사서함에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사서함에 대한 정보 저장소에 사서함 개체가 만들어집니다. 이 단계는 Exchange 4.0, 5.0, 5.5에만 적용되고 Exchange 2000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로 가기

오류 메시지

다음 오류 메시지가 Exmerge.log에 기록됩니다.
Error configuring message service (MSEMS)
이 오류 메시지는 정보 저장소에 있는 사서함 개체에 대한 Directory 개체가 없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프로그램에서 개인 정보 저장소의 Mailbox Resources 페이지를 확인한 다음 사서함 리소스에 나열된 사서함에 대한 Directory 개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Directory 개체는 수동으로 반들거나 DS/IS 조정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DS/IS 조정을 실행하기 전에 DS/IS 조정 실행의 의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Error opening message store (MSEMS). 로그온할 수 있는 올바른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Exmerge.exe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사서함에 대한 권한이 있는 계정을 사용하여 Windows NT에 로그온하도록 합니다. Exchange Service 계정을 사용하면 Windows NT에 쉽게 로그온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Error creating Message Service (MSPST MS)
Exmerge.exe를 실행하는 컴퓨터에 Exchange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Exmerge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사서함을 이동한 후 오프라인 저장소(OST)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모든 폴더를 전부 동기화해야 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사서함의 내용이 없거나 손실되었으면 OST에서 메시지를 다시 복원해야 합니다. 개인 폴더(PST)를 프로파일에 추가하거나 클라이언트를 오프라인으로 시작하거나 OST에서 메시지를 PST로 수동으로 이동한 후 다시 사서함으로 이동하면 메시지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OST에서 메시지를 복원하는 방법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63589 (http://support.microsoft.com/kb/163589/) XCLN: 사서함 삭제 후 OST에서 복원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73642 (http://support.microsoft.com/kb/273642/) 저장소에 대한 "다음으로 받기" 및 "다른 사람 이름으로 보내기" 사용 권한이 없는 경우 ExMerge가 작동하지 않는다

위로 가기

버전 정보

버전 1.3에서는 18자보다 긴 별칭(Alias)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기록됩니다.
Error creating MAPI profile
버전 1.4에서는 MAPI_W_PARTIAL_COMPLETION 오류가 발생했을 때 메시지를 개별적으로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메시지 복사 중 오류가 발생했을 때 그 오류를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