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hange Server 2010 제품은 클라이언트 사용자를 위하여, 상당히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에 다룰 항목은 OWA 부분입니다.
Exchange Server 2007… Exchange Server 2010 Beta 빌드까지만 해도 Outlook Web Access 라는 이름을 사용한 OWA 가 RTM이 되면서, Outlook Web App 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젠 더이상 Outlook Web 버젼이 아닌 Application 이라는 것이겠죠?
차후 설명드리겠지만, OWA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면 RBAC 로 인한 조직관리, 헬프데스크 업무, 컴플라이언스 담당자가 메일 검색 할 수 있는 기능 등 정말 다양한 Action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UI 변경에 대해 설명합니다.
Exchange Server 2007 이전 버젼까지만 해도 OWA에서 많은 양에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항목을 다음페이지로 넘겨가면서, 메일을 확인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한 5~6개월전 메일 데이타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찾아야 했지만, Exchange Server 2010 부터는 OWA에서도 Microsoft Outlook 같이 한 페이지에 모든 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Exchange Server 2007 Outlook Web Access vs Exchange Server 2010 Outlook Web App ]
두번째로는 대화기능입니다. 대화기능 관련 해서는 제가 예전에 Beta 시절에 포스팅 했던 내용을 보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Article] Exchange Server 2010 VS 2007 – OWA ( Part2 )
RTM이 되면서 디자인이 살짝 변경되어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될 듯합니다.
[대화기능 #1]
[대화기능 #2]
세번째로 대화무시 기능입니다. 위에 대화기능이 어떤지 이해하셨나요?
대화무시 기능은 동일한 제목에 모든 메시지를 지운편지함으로 이동하고, 차후에 수신되는 동일한 제목에 메시지 또한 지운편지함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입니다.
아래 그림과 "보낸 편지함" 폴더에 있는 내용을 제외하고, 모든 폴더에 들어가 있는 메시지를 찾아서 지운편지함으로 이동시킵니다.
이런 대화무시 기능은 왜 필요할까요???
메일을 사용하면서 본인 업무와 무관한 내용이 제가 받는사람 또는 참조가 되어, 계속 메일을 주고 받을 때 대화무시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시간이 되는데로, 계속 OWA 기능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